본문 바로가기

N잡/인스타툰

[인스타툰]인스타툰 도전 (D-55)_벌써 정체기?

디데이 55 - 게시물6개, 팔로워 47


주1회 업로드를 목표로 했지만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.
특히 나같은 진지충은… 뭐 하나 그리고 올리는데 너무 진지해져버리고만다.
기적적이게도 나같은 게으름쟁이가 게시물을 6개나 올렸고 팔로워가 47명이나 되었다.
게시물 10개가 되면 스스로 자축하는 게시물을 올려야 할 것 같다.
우선 소소하게 100일 도전이지만 나름 마음속으로는 게시물 100개를 목표로 하자는 생각이 있었는데
갈 길이 멀다. 45일동안 게시물 6개라니 ㅎㅎㅎㅎㅎ 의지박약의 대명사가 바로 나다!


주제선정이 어렵다


가상의 생산쥐라는 캐릭터를 만들어서 내 상황과 심정을 털어놓을 생각이었는데,
내 생각을 콘텐츠화 하고 그것을 그림으로 그려내는 과정이 쉽지가 않다.
그리고 누군가가 내 콘텐츠를 보면서 조금은 일관된 메세지를 받아야할텐데 머릿속에
이 생각 저 생각이 떠다니고 그걸 콘텐츠화하다보면 복잡한 메세지가 전달되지 않을까? 하는 걱정에 손에 쉽게 잡히지가 않는다…
진짜 콘텐츠 6개만에 이렇게 막막해지는 사람이 또 있을깤ㅋㅋㅋㅋㅋㅋㅋㅋ
나 자신을 좀 더 믿고 꾸준히 해야하는데 쉽지가 않구나…
지금 갖고 있는 콘티는 많은데 이걸 풀어내는게 망설여지는건 왜일까!
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좀 더 도전해보자!